
가을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맑은 날씨가 자주 있지만 쌀쌀한 바람과 건조한 공기 때문에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오는 가을에 대비하여 건강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분 보충

가을철에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분 보충입니다.
그 이유는 가을 공기는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호흡기 점막은 건조함에 있어서 굉장히 취약하여 호흡기가 건조해진다면 바이러스에도 취약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틈틈이 수분을 섭취하면 감기나 독감에 걸릴 확률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2. 위생관리

가을철에는 야외활동을 하면 굉장히 수많은 바이러스와 세균에 노출이 될 수도 있고 주로 가을철 진드기에 물리게 된다면 감염병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야외활동 후에 즉시 씻는 버릇과 옷 세탁 버릇 등 위생에 대하여 관리만 해주신다면 바이러스와 세균 또는 진드기를 사멸시킬 수 있습니다.
3. 수면

사람의 몸은 체력소모가 커지면 면역력도 자동적으로 떨어집니다. 그렇기에 하루 6~7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통해 부족한 체력을 채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요기서 자기 전에 적당량의 수분을 섭취해주신다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영양소 섭취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 등에 대하여 체내에서 그에 따른 저항력을 키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저항력을 키우는 것은 비타민이 많이 소모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또는 야채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5. 환기

집안에 환기가 되지 않으면 외부활동 후에 들어온 먼지 그리고 안 좋은 내부 공기에 따라서 기관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하지만 하루에 한 번씩 꼭 환기를 시켜준다면 먼지와 내부 공기를 깨끗하게 한다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6. 운동

가을철에 운동하는 것은 굉장히 건강관리에 좋습니다.
갑자기 쌀쌀해지는 가을철에는 신체가 생리적 반응으로 혈관이 수축이 되고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가을이 오기 전이 여름 때는 무더운 더위로 인해 체력이 많이 저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체력이 많이 저하가 되어있다면 면역력도 크게 낮아지기 때문에 운동을 하여 다시 체력을 보강하는 방법은 매우 좋습니다.
운동시 주의사항
1. 처음부터 강도가 높은 운동은 피하고 무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2. 고혈압 또는 심장 질환 이 있으신 분들은 운동 전 그리고 후 대한 혈압을 체크하여 건강에 해가 가지 않아야 합니다.
3. 운동 시 땀 흡수가 잘되고 열손실이 적은 운동을 착용하는 것이 몸에 무리가 안 가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