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ive_소식

싸이월드 미니홈피

안녕하세요 혹시 싸이월드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싸이월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월드 역사 속에 사라지다?

 

싸이월드 란?


싸이월드는 1999년 시작해 미니홈피라는 방식으로, 커뮤니티 역할을 했고  젊은 층에서는 큰 인기를 가진 포털사이트입니다.

 

2000년대에 누구나 다하면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싸이월드....
한떄는 1촌 맺어서 상대방의 소식을 알 수 있었던 싸이월드....


싸이월드는 최근 핸드폰 발달로 인하여 다양한 SNS 사이트에 밀려서 비인 기류인 SNS로 전략하게 되었는데요.

 

싸이월드 역사

 

2013년 3월 대개편으로 '투데이 히스토리'라는 기능을 야심차게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날짜에 미니홈피에 기록한 사진이나 게시물 등을 메인에다가 띄우는 것으로,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며 좋아하는 이용자도 있지만 흑역사를 남들한테까지 다 공개하는 기분이라 부담스럽고 기분 나쁘다는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었습니다.

 

지친 이용자들은 선택에 따라 이 '투데이 히스토리'라는 기능을 메인에서 삭제할 수 있도록 개선해달라는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지만 SK 커뮤니케이션즈 측은 말로만 고친다고 하더니 꿋꿋하게 이 기능을 밀고 나가고 있었습니다.

 


싸이월드는 2017년 이를 부활하기 위하여 삼성이 50억을 투자를 했었습니다.

이후에는 싸이월드 직원이 늘어나는 상황이었지만 현재는 다른 SNS 업계보다 큰 힘을 발휘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최근에 싸이월드에 둘러싼 서비스 중단 논란에 싸이월드 측은 "현재 서버 작업 중"으로, "다음 주 중 임원들의 공식 발표가 있는 것으로 안다"라고 밝혔습니다.


11일 한국인터넷진흥원 도메인 검색 서비스에 따르면 싸이월드는 내일 12일 서비스 종료 예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싸이월드 측은 11월 12 이후 도메인을 연장하지 않을 경우 1999년 대 부터 쌓인 모든 데이터가 없어지게 됩니다.


2018년 8월 14일에 갱신이 되었던 싸이월드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 등은 지금은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2018년도에는 사업을 다각화한다는 명목 하에 싸이월드는 블록체인을 접목하기도 했는데요 올 1월까지도 싸이월드는 가상화폐 '클링'을 IEO를 통해 발행했고 코인 제스트에서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큰 주목을 받지 못하였고 현재 클링 웹페이지 또한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한편 최근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싸이월드가 언급되며 주목을 끌었지만 접속자 폭주로 인해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했습니다.
이후부터 현재까지 접속이 완전히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계속적으로 사업 실패가 계속되면서 6월 말에는 임직원 약 30명 정도 급여 미지급으로 인하여 퇴사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왜 울었는데.."

 

"양파 썰다가"

 

"왜 울었냐고"

 

"양파 떄문이라고 대답했어."

 

"......내가 양파냐...."

 

지금 위에 보이시는 글은 예전에 싸이월드에서 한창 유행하는 글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싸이월드가 서비가 종료가 된다면 흑역사 양성소였던 싸이월드가 정말로 역사 속으로 묻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Alive_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리 인스타그램  (22) 2019.10.14
조국 사퇴  (11) 2019.10.14
지하철 파업  (3) 2019.10.11
이다도시 이혼이유  (4) 2019.10.09
한서희  (2) 2019.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