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맛을 내는 바나나
바나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잘 없는데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나나의 효능 다이어트



바나나는 운동하시는 분들이 다이어트로 많이 드시고 있습니다.
식이요법으로 좋은 바나나는 70%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머지 30%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100g 당 87~93kcal로 굉장히 적은 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바나나의 효능 변비예방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펙틴이라는 성분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수용성 식이섬유입니다.
펙틴은 노폐물을 밖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떄문에 변비 예방에 아주 탁월합니다.
바나나가 숙성이 되면 될수록 위산을 중화시켜주는 천연제산제 물질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속쓰림과 소화능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뿐 아니라 소화기능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바나나의 효능 피부미용



바나나의 비타민B6 성분을 함유하고있습니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데 이는 피부미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비타민C성분인 항산화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이나 피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주름을 방지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4. 바나나의 효능 빈혈 예방



숙성이 잘되어있는 바나나는 철분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의 역할로는 이는 체내 산소 운반을 도와주기 떄문에 이는 빈혈 예방에 탁월합니다.
5. 바나나의 효능 뇌졸증 예방



바나나는 칼륨이 500g 정도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피가 굳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는 탁월한 식품입니다.
그리고 칼륨은 근육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몸의 피로 예방을 하여 현대인들의 만성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는 얼마 지나지않아서 검게 변하는 갈변 현상이 나타납니다.
갈변이 된다면 보기에는 먹기 좋지 않아 보이지만 바나나는 갈변이 된 이후에 좋은 영양소들이 더욱 많이 생깁니다.
그래도 갈변되지 않고 오랫동안 노랗게 유지하는 방법은 바나나를 바나나 걸이를 이용하여 공중에 띄어놓기만 하여도 갈변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지부분을 랩이나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하여 밀봉하거나 바나나 겉 부분에 레몬즙 또는 올리브 오일을 뿌려주면 갈변현상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나나는 10일뒤에 먹을 생각이 아니라면 냉장고 보관을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바나나라는 음식 자체가 열대 음식이기 때문에 상온 보관하는 것이 좋고 냉장보관을 하신다면 바나나의 달달한 맛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